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라식,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을 통해 안경 및 렌즈를 벗는 분이 많습니다. 이것도 나이제한이 있는데요. 만19세 이상이어야 수술이 가능합니다.

 

만19세 미만은 라식, 라섹수술 등을 받을 수 없는데요. 라식 나이 제한과 라섹수술, 라식수술 가능한 나이, 시기 등을 간략히 알아봤습니다.

 

 

1. 왜 라식, 라섹수술은 만19세 이상부터 가능할까?

 

의학적으로 만18세 이하에서는 안구 성장이 계속된다고 봅니다. 라섹, 라식수술 등을 하더라도 안구의 성장이 지속되어 근시진행이 계속될 수 있는데요.

 

안구의 성장이 멈추는 만19세 이상부터 라식이 가능합니다. 단, 이는 일반적인 내용입니다. 안구의 성장속도는 개인마다 다르며, 남녀의 성별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남자는 20대 초반까지도 안구성장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. 여자는 초경 이후 성장속도가 줄어들고 남자보다 빠르게 성장이 완료되는데요. 라식 가능 나이는 성별에도 영향을 받습니다.

 

 

2. 만20세 전후의 나이라면?

 

이제 갓 만18세가 넘었거나 20대 초반이라면 안구성장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. 먼저 검사를 받은 후 일정 기간후에 재검사를 통해 시력변화 등을 체크하는 것인데요.

 

이를 통해 안구의 성장이 멈춘것으로 확인되면 그때 라식 및 라섹수술 등을 진행하면 됩니다.

 

 

3. 만40세가 넘었다면?

 

만40세 이상이어도 라식 및 라섹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다만 적극 권장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. 노안 때문입니다.

 

많은 나이로 인해 직접적으로 라식 나이 제한을 받는 것은 아닌데요. 수술 후 근시였던 눈이 정시로 바뀌면서 평소 느끼지 못했던 노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 

▶ 관련글> 부동시, 짝눈 시력 교정 (양쪽눈 시력차이)

▶ 관련글> 근시, 난시 시력 유전

 

 

4. 라섹, 라식 시기 언제가 좋을까?

 

겨울에 수술받는 것이 좋다는 말도 있는데요. 그러한 시기 등에 제한받을 필요는 없습니다. 자신이 편한 시기에 수술받으면 됩니다.

 

라식은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조금 더 쉴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. 방학 또는 휴가를 이용해 수술받는 분이 많습니다. 금요일에 수술받고 주말에 쉬거나 연·월차 등을 내고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.

반응형
댓글